본문 바로가기
Review/일상

처방받은 약 조회 방법

by 조이써니 2024. 3. 20.
반응형

처방받은 약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1. 홈페이지 접속

https://www.hira.or.kr/rb/dur/form.do?pgmid=HIRAA050300000100

 

내가 먹는 약! 한눈에 < 조회·신청 < 건강보험심사평가원

내가 먹는 약! 한눈에 서비스란? 병원.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·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(조회일 기준) 조회내

www.hira.or.kr

위 링크를 클릭하면 건강보험심사원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. 밑으로 내리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버튼이 나옵니다.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.

 

2. 본인인증

위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인증을 해줍니다.

 

3. 나의 투약이력

나의 투약이력을 보면 어떤 약국에서 조제했는지 나옵니다. 처방받은 약을 보려면 약국을 클릭해 줍니다.

 

4. 투약이력조회

클릭한 약국에서 처방받은 약이 나옵니다. 처방받은 약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반응형

댓글